현재 위치
  1. 게시판
  2. 이너뷰티정보

이너뷰티정보

보나수아의 이너뷰티 레코드로 콜라겐, 제대로 알고 드세요 !

게시판 상세
제목 잘못된 콜라겐 선택 (콜라겐 제조기술에 따른 품질)
작성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7-29 13:25:0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295

잘못된 콜라겐 선택


모르면 손해, 비늘 콜라겐 연구의
권위자가 말하는 8가지 포인트
발간에 즈음하여
최근의 일본은 건강식품 붐이 바야흐로 꽃다운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그림자에는 이른바 가짜나 위장품 등이 횡행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 중에서도 콜라겐은 건강식품이나 화장품의 이제 '미와 건강'의 대명사와 하여 브랜드화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외관의 선전력에 매우 현혹되기 십상인 상품중의 하나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먼저 물고기 비늘 콜라겐 추출 기술 개발에 성공한 비늘 연구의 제일인 공학박사로 

국제중 의사이신 이시즈카 요조 선생이 실수투성이 콜라겐 뽑기
라는 제목으로 알기 쉽게 해설되었다.

시중에 넘쳐나는 상품 중에서 '책 아주좋은콜라겐을 선택해서 나의건강은스스로지키는슬기로운소비자가되기위해서
매우 참고가 될 것입니다.
돗토리 대학 의학부 명예 교수(의박) 이노카와 츠구로
처음으로 피부를 아름답게 유지시켜 주는 콜라겐의 효능을 널리 인지하게 되어 시장 에서는 콜라겐이 들어간 건강식품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바로 콜라겐 열풍 도래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일설에는 일본 국내의 콜라겐 시장은 과거 5년간 매년 2자릿수 성장을 이루어 2007년도에는 300억엔 규모의 시장까지 되었다는 것 입니다.


콜라겐의 피부미용 효과만 강조되어 있으나 사실은 그 외 다양한 안티에이징 효과가 콜라겐에 있는 것은 별로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저는 지금부터 9년전에 물고기 비늘에서 콜라겐 추출 기술을 개발하여 상품화한

이후 오늘까지 약 7만명의 사람들이 마셔본 결과, 피부미용 효과 이외에도 다양한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는 것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우리 몸은 피부 뿐만 아니라 뼈, 혈관, 근육 등 콜라겐으로 이루어져있는데
콜라겐이 부족하면 세포가 약해지고 자연 치유력이나 면역력이 저하되고 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또한 노화도 콜라겐 부족 그 자체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를 거듭함과 동시에 뇌와 눈을 비롯해 신체의 모든 부분이 쇠약해지지만 콜라겐을 일상적으로
섭취하는 것으로, 체내에 타우린을 생성해, 이 타우린이 약해진 곳 에 작용하여 세포를 활성화시킵니다.

즉, 콜라겐 섭취 습관은 모르고 그림도 모르는 사이에 체질 강화로 이어져 가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시중에 나와있는 모든 콜라겐에 효과가 있다고 하는것도  할 수도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불순물 인자나 방부제, 향료 등의 첨가물에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주는 콜라겐이 미사여구와 함께 당당히 라며 고가에 판매되고 있는 것도 현실입니다.
좋은 콜라겐은 

1. 저분자로서 흡수성이 좋고 즉효성이 있는 것 

2. 협잡물가 섞이지 않는 순수하고 안전한 것 

3. 메티오닌 및 천연 글루코사미 포함때문에 피부 미용 효과 이외에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감스럽게도, 일반 소비자에게 있어서 어느 것이 좋은 콜라겐이고 어느 것이 품질이 떨어지는 아이
라겐인지 분간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지식이 없으면 분간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말해도 좋을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저의 콜라겐 연구 생활에서 얻어진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콜라겐을 통해 피부를 아름답게 유지하고 싶거나 안티에이징 효과를 원하는
당신에게 정말 좋은 콜라겐을 고르기 위한 소책자 '오류투성이 콜라겐'
'콜라겐 선정, 8가지 포인트'를 정리하였으므로, 그 내용을 기술하였다.

(포인트) 

원료의 유래를 확인해 비늘 콜라겐을 선택한다.
콜라겐은 크게 동물유래와 물고기유래로 나뉘며 동물유래는 돼지껍데기유래인 콜라겐이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콜라겐을 입으로 섭취할 경우 콜라겐이 직접 사람의 몸에 흡수되는 것이 아니라 체내에서 소화효소에 의해 분해되어 아미노펩타이드가 되어 위와 장관으로 흡수됩니다.


보통 분해도가 높은 콜라겐 즉 아미노펩타이드의 분자량이 작은 것이 흡수성이 좋은 콜라겐이라는 겁니다.
동물 유래 콜라겐은 일반적으로 물고기 유래보다 콜라겐의 구조가 튼튼하여 있어서 풀기 어려운 단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광우병과 구제병 등 감염증에 불안할 수있다는 문제가 있어, 

지금은 물고기 유래 콜라겐의 우위성은 누구나가 인정하는 상식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물고기 유래의 콜라겐은 주로 어피 유래의 것과 비늘 유래의 것이 있으며 어피, 어린유래 모두 제조시에 효소나 알칼리를 첨가한 것은
분말로 만들어 다른 첨가물과 함께 주스나, 정제, 캡슐 상품 등으로 판매 판매됩니다. 

(아래의 각종 콜라겐의 제조법과 그 특징, 참조).
그 이유는, 얻은 분말은 그대로 액체로 만들면 악취나 쓴맛이 잔존하고, 성질이 나빠 첨가물 없이 마실 수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향료나 방부제, 증점제, 감미료 등의 첨가물이 필요합니다.






(포인트) 


제조법에 따라 좋은 콜라겐과 나쁜 콜라겐에 갈라진다.!


아래에는 콜라겐을 추출하는 대표적인 제조법을 제시하였습니다.

크게 나눠서


1. 효소법 (분말), 2. 알칼리법 (분말), 3. 가수분해법 (액체)으로 분 들 수 있지만 불순물이 섞이지 않는 순수 콜라겐을 추출하는 데는 

일체 약품를 사용하지 않는 가수분해법이 우수합니다.


효소법에서는 첨가효소가, 또한 알칼리법 으로는 나트륨이 상품에 남아있기 때문에 순수하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가수분해법 중에서는 끓여내는 법, 고압법을 거쳐 개발된 고도의 정제, 멸균, 탈취 공정을 요하는 수열분해법은 현재 고순도 콜라겐을 얻는 

최첨단 기술의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콜라겐을 시판하는 판매자 또는 제조자는 그 제조법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에 전달하려는 곳은 적은 것이 현실입니다만, 제조 방법의 개요를 이해한다
제품을 제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싶습니다.

그 때문에 원료의 유래, 제조방법, 제조자의 모든 것을 개시하고 있는 양심적인 제품을 선택하도록 합시다.



각종 콜라겐의 제조법과 그 특징


1. 효소법 

돼지, 생선껍질, 비늘
(분말)
직접 음용 불가, 분말 상태로 첨가물을 첨가하여 주스나 정제,
캡슐로 하다.
분말만 녹였을 때 특이취(효소냄새)가 있고 또 pH
는 강산성(3.8)에 가깝고 시큼하며 거부감이 강하다.
어쨌든 방부제, 향료, 감미료, 증점제 등을 곁들여
가끔은 마실 수 있지만 그대로 마실 수 없어.


2. 알칼리법 

돼지, 생선껍질, 비늘
(분말)
수익이 좋고 아미노산 부근까지 저분자화되며 생선 냄새가 없다.
그러나 직접 음료로는 불가, 분말로 만들어 첨가물을 첨가해 직접 만든 주스, 정제, 캡슐 등으로 판매된다.
하지만 잔류 알칼리에 의한 폐해일 가능성은 배제할 수 없다.
분말만 녹였을 때 쓴맛이 강해 그대로 마시면 pH가 중성에 가깝기 때문에 저장성도 나쁘다. 하였지만
는 효소법과 마찬가지로 많은 방부제 등의 첨가물을 넣어 맛을 조절한 상품이다.


3. 가수분해법 

특징


3.1 조림법 비늘
(A), (B)사
(액체) 다 마시기 타입만 가능
미량지질이나 아토피 인자가 잔류하고 있으며,미의 발생이 있어 팩 용기의 판매는 불가. 또한 저분자화도 약 2~3만 이상 밑은 안 돼.


3.2 고압법 비늘
(C) 사
(액체) 다 마시기 타입 가능
팩 타입은 과제 있음
취기가 완전히 제거되지 않고, 또 저분자화 (1~2만 이하)은 할 수 없다.팩용 그릇 판매는 요주의. 쐐기 발생 가능성이있다. 유통기한은 3개월로 짧다.


3.3 수열 가수분해법 비늘
(RU) 사
(액체) 다 마시기 타입
팩 타입 모두 가능
미량지질, 아토피 인자는 완전히 제거. 저분자화(3천~6천)되어 초환원수 용액으로 소화 흡수성과 즉효성에 우수하다. 

모두 유통기한은 18개월이상으로 길다.






(포인트) 

첨가물이 없는 순수 콜라겐이 좋은 콜라겐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음료 콜라겐은 마시기 쉽게 할 것과 기타의 부차적 효과를 노리고 다양한 첨가물을 첨가한 것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들 콜라겐은 앞서 제조법에서 살펴보았듯이 효소법이나 알칼리법으로 만들어진 것이 많아, 빠른 단계에서 분말로 됩니다.

상업적으로 보존성이나 유통성의 관점에서 유리하니까요.


분말은 많은 첨가물을 첨가하여 주스나 정제, 카 캡슐 상품으로 판매됩니다.


최근에는 히알루론산, 콘드로이틴 황산,

엘라스틴 등의 피부의 보습, 탄력을 더해주는 성분과 더 단맛 성분, 과일 추출물 스, 안정제, 증점 다당, 방부제, 향료 등을 첨가한 상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필자의 생각으로는 왜 분말 콜라겐을 녹였을 때 첨가물을 가 얻는가 하면 콜라겐 본래의 품질이 떨어지는(맛이나 악취) 점과 불순물을
완전히 제거되지 않아 부패하기 쉬운 것을 막기 위해 말하자면 그 물건 질의 결점을 커버하려는 것으로 밖에 생각되지 않습니다.


정말로 몸에 좋고 건강의 유지, 회복, 항노화를 생각한다면 우선은 첨가물의
없는 것을 주의 깊게 선택하여 매일 적당량을 꾸준히 복용함으로써 스스로 몸에 좋은 체감을 얻을 수 있는 콜라겐을 선택합니다.


순수 콜라겐은 첨가물을 넣지 않아도 아니 첨가물을 넣지 않는 편이 의 작용이 두드러진 것은 지금까지 7만 명의 순수 콜라겐 시음자의 체감을 배웠다.
중지한 임상실험 데이터에서 명백합니다.



다음 그림1, 그림2.  임상실험


예를 들어 피부를 재생하는 프롤린, 히드록시프롤린 건강한 피부 메티오닌, 타우린의 혈중농도는 복용 2주차에 최대치를 나타내며 이후 몸
내에 흡수됨과 동시에 농도가 줄어듭니다.


즉 첨가물을 첨가하지 않고 하지만 순수 콜라겐은 피부미용 뿐만 아니라 안티에이징 효과

(세포의 신진대사에 의한 면역력 향상, 피로 회복, 체력 증강, 숙취 예방, 관절통 경감 도)에도 유효함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림1                                                                                        그림2





(포인트) 


마시기 쉬움에 현혹되지 마세요.

순수 콜라겐은 약간 신맛이 나는데 있습니다.


수열분해법은 고도의 정제와 멸균, 탈취처리 공정을 통해 자체 노하우로 제작되는 궁극의 고순도 액체 콜라겐입니다.

불순수는 완전 제거되어 있으므로 방부제 등을 추가하지 않아도 보존성이 뛰어납니다.

순수 콜라겐의 경우 미 개봉 시 18개월 이상, 개봉 후, 냉장요소로 2개월 저장 가능합니다.


또한 향료, 착색료, 보존료 등 일체의 첨가물은 포함되지 않은 순수 콜라겐으로 새콤한 맛이 나며 색상은 투명한 사탕색입니다.

신맛이 나는 건 저분자화된 펩타이드나 아미노산은 본래 산성용액(PH4.0~4.7)으로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고품질로 생화학적 안전성과 흡수성이 뛰어난 기능성을 해치지 않는 

순수 콜라겐의 맛을 첨가물 없이 어떻게 마시기 쉽게 하느냐 하는 것은 궁극적인 과제입니다.



(포인트) 


흡수성이 좋은 콜라겐은 저온에서도 굳어지지 않는다.
콜라겐 그대로는 분자량이 커서(30만) 직접 위장에서 흡수될 수 없다.

분자량이 작을수록 소화 흡수를 용이하게 하며 콜라겐 효능을 바로 알 수 있는 것입니다.


분자량의 작음을 쉽게 알아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액체 콜라겐 상품을 냉장고에 넣어 보는 것으로 알 수 있습니다. 분자량이 낮은 아이라겐은 겔화 온도도 낮아 

겔화가 잘 안되는 콜라겐이  좋은 콜라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림3, 그림4는 겔화 온도와 평균 분자량의 비교입니다. 






좋은 콜라겐에는 천연 글루코사민이 함유되어 있다.


글루코사민이 관절통 등에 유효하다는 것은 널리 알려져 있으며 글루코사미양의 단체, 혹은 콜라겐에 첨가하여 팔리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글루코사민을 일부러 따로 섭취하거나 첨가하지 않아도 되는 

콜라겐에는 원래 충분히 글루코사민이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을 강조하고 싶다고생각합니다.
필자는 도미, 우럭 등의 경질 어린은, 실은 미량의 키친질과의 복합체가 되었다.
있음을 찾아냈습니다


1). 이 키친질을 고온, 고압하의 수열분해법에 의해 완전히 저분자화되면 콜라겐 펩타이드에 글루코사민 함유
타상승 효과가 있는 좋은 콜라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글루코사민을 함유한 좋은 콜라겐의 효능에 대해서는 돗토리대학의 남사부로 교수들의 연구에 의해 그 효능이 확인되었습니다.
자세한 실험경과는 생략하되 토끼연골 손상에 대해 

1. 물만 경구섭취, 

2. 콜라겐만을 투여 

3. 글루코사민만을 투여.

4. 글루코사민을 포함한 콜라겐 투여를 하여 실험하였습니다.


결과는 콜라겐, 글루코사민을 단독으로 주었을 때보다 글루코사민을 원래 함유하고 있는 콜라겐을 주었을 때 

분명히 연골 손상이 빠르게 개선된다는 실험 결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실제로 글루코사민이 함유된 좋은 아이 콜라겐을 복용한 많은 분들로부터 관절통의 경감이 있었다는 의견이 제기되어 하고 있습니다.



문헌1) 이시즈카 요조, 신에너지·산업기술 종합 개발 기구(NEDO) 차세대 과학기술 프로세스에 관한 조사 연구 보고서, 2000. P222.
2) 미나미 사부로, 오카모토 요시하루 등, 돗토리 대학 지역 공동 연구 센터, 연보 제1호. 2000.


그렇다면 어떤 콜라겐이 글루코사민이 잘 들어가는 콜라겐이냐에 따라서 , 그 선택방법은 도미과 비늘유래로, 초환원수 추출을 통한 

수열분해법으로 만들어진 콜라겐이라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콜라겐에는 활력소 메티오닌이 듬뿍 함유 되어있다.
비늘유래 콜라겐에는 동물 콜라겐에는 없는 글루코사민 외에도 하나의 안티에이징 효과를 발현하는 메티오닌이 동물 유래에 비해
모두 5배량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메티오닌이 무엇인지 그리고 메티오닌을 섭취함으로써 몸안에서 생성되는 타우린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티오닌은 일반 아미노산에는 없는 유황을 가진 화합물로 인간의 체내에서는 만들 수 없기 때문에 음식부터 섭취할 수 밖에 없습니다.

메티오닌에는 다음과 같은  중요한 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A. 간 내로 들어오는 독물과 노폐물의 대사를 촉진한다.
B.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C.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D. 당으로 변하기 위해 에너지원이 되는
E. 알레르기의 원인인 히스타민의 혈중농도를 낮추다
좋은 콜라겐을 통해 섭취된 메티오닌은 체내에서 유황의 이동 경로 과정에서
타우린을 만들 수 있습니다.이 타우린의 효능도 요즘 주목받고 있고있습니다. 


그 작용으로는,
A.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B.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다
C. 동맥경화 예방
D. 고혈압 예방
E. 시력저하, 망막기능장애 예방
F. 과산화지방의 생성을 억제하다
G. 심근 세포의 칼슘 출입을 제어하다
H. 유산소 운동으로 지질 분해를 촉진하고 스태미너를 더해 스트레스를 줄이고 운동이로 인한 혈압 상승을 조절하다


이상과 같이 초환원수 추출을 통한 수열분해법으로 만들어진 저분자 순수 콜라겐은 단순히 피부미용뿐만 아니라 

메티오닌과 타우린, 그리고 글루코사민에 따른 다양한 안티에이징 효과를 얻을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동물 콜라겐, 어피 콜라겐은 피부미용 효과는 있어도 안티에이징 효과는 부족하고 비늘 유래 콜라겐에 비해 좋지 않은 콜라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늘유래 콜라겐 중에서도 수열분해법으로 만들어진 것은 피부미용 효과, 안티에이징 효과, 관절통 경감 효과, 이들 흡수성이 우수하여 즉시
효성을 높이는 초환원수로, 게다가 안전성이 높은 특히 안티에이징 기능이 뛰어난 건강 음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미용과 젊음'의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죠.



(유)루우(RU)연구소
The Environmental Institute
of Resources Utilization
공박(동공대)·국제중의사 이시즈카 요조
국제환경전문학교 객원교수 



보나수아 아우라오리지널10000 은 제품력 하나로 입소문으로 팔리는 제품입니다.

순수액상콜라겐 원료만을 고집 .좋은부원료만을 고집 하는 프리미엄 제품입니다.

고순도 액상콜라겐 보존제가 들어가 있지 않은 순수액상제품입니다.

추출법에 따라 제품의 퀄리티가 많은 차이가 납니다. 콜라겐이라고 다같은 콜라겐이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콜라겐추천 #콜라겐효능 


첨부파일 20210729_122747.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