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이너뷰티정보

이너뷰티정보

보나수아의 이너뷰티 레코드로 콜라겐, 제대로 알고 드세요 !

게시판 상세
제목 다크 초콜릿을 먹어야하는 8 가지 건강한 이유
작성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2-25 17:03:4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921

다크 초콜릿을 먹어야 하는 8가지 건강한 이유


다크 초콜릿을 하루에 한 입씩 먹으면 심장에 좋을 뿐만 아니라 뇌 기능을 향상시키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며 당뇨병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

안나 브룩스
By Anna Brooks
의학적으로 Kelly Kennedy, RD에 의해 검토됨
마지막 업데이트: 2019년 8월 16일 




만약 여러분이 매일 초콜릿을 먹는 꿈을 꾸었다면, 이제 여러분은 핑계를 대거나 8가지 핑계를 대게 됩니다.
과학적 연구에 따르면 다크 초콜릿 (우유와 화이트 초콜릿 제외)노화방지제(황산화물질)이 풍부하고 영양분이 풍부하여 이 달콤한 음식이 슈퍼푸드로서 가장 좋은 음식으로 나타났습니다.



다크초콜릿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식물성 화학물질로 항암제 역할을 하며 암 예방, 심장 건강, 체중 감소 등에 역할을 할 수 있는 식물성 화학물질이 들어 있다고 

2016년 12월 '영양과학 저널'에 게재된 기사가 지적했다. 초콜릿이 유래한 카오 식물에는 테오브로민이라는 화합물이 들어 있는데, 

이 화합물은 요리책 작가이자 푸드 네트워크의 영양 전문가인 토비 아미도르가 염증을 줄이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한다.

"카카오에는 사실 녹차나 적포도주보다 더 많은 산화 방지제가 가득합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어두울수록 항산화제가 더 많이 생기겠지만, 입맛에 맞는 다크 초콜릿을 먹는 것과 건강상의 이점을 얻는 것 사이에는 균형이 있어야 합니다."

하버드 T.H. Chan 보건대학원에 따르면, 여러분의 최선의 선택은 카카오가 70퍼센트 이상인 바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카카오의 비율이 낮은 바는 설탕과 건강에 좋지 않은 지방을 더 많이 첨가합니다. 

비록 질 좋은 다크 초콜릿이 밀크 초콜릿보다 더 나은 선택일지라도, 그것은 칼로리가 높고 포화지방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는 초콜릿입니다. 

체중 증가를 피하기 위해 아미도르는 하루에 1온스 이하의 다크 초콜릿을 먹을 것을 권한다. 자, 이 치료법이 무엇을 제공하는지 보세요. 



1. 다크 초콜릿이 심장병을 예방하고 뇌졸중 위험을 낮출 수 있음 



연구원들이 주장하는 가장 큰 이점 중 하나는 다크 초콜릿이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는 역할이다. 

2015년 7월 잡지 하트(Heart)에 게재된 초콜릿 소비와 심혈관 질환의 연관성에 대한 8개 연구를 메타분석한 결과, 하루 더 많은 초콜릿을 먹은 사람은 심장질환과 뇌졸중 위험이 낮았다.

은 관찰 연구들은 또한 정기적으로 다크 초콜릿에 탐닉하는 것이 심장병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예를 들어, '임상영양학'지에 발표된 이전의 한 연구는 일주일에 다섯 번 이상 다크 초콜릿을 먹은 사람들이 심장병의 위험을 57%까지 줄인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연구원들은 다크 
초콜릿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가 심장 건강을 유지한다고 가정하고, 미국 임상 영양 저널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이 플라보노이드가 심장 건강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이 화학물질들은 혈관이 이완되고 혈압이 낮아지는 질산화질소를 생산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2017년 3월 미국 생리학 저널에 게재된 리뷰에 주목했다. 세포생리학.

이러한 연구들 중 많은 수가 관찰력이 있기 때문에, 그 결과는 사람들이 초콜릿 섭취량을 과소 보고함으로써 왜곡될 수 있다. 

그 연구들은 또한 원인과 결과를 직접적으로 규명할 수 없다는 점에서 제한적이다. 

뇌졸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초콜릿의 정확한 양과 종류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2.이 치료는 인지력을 향상시키고, 기억력 감퇴를 예방하며, 기분을 좋게 할 수 있다.


아니, 그건 여러분의 상상이 아니에요. 높은 농도의 다크 초콜릿을 먹는 것이 여러분의 뇌에 도움이 될 수도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Dubost Food & Nutrition Solutions의 대표이자 주인인 Joy DuBost는 초콜릿이 즐거움과 보상과 관련된 뇌의 영역에서 신경 활동을 자극하고, 

결과적으로 스트레스를 줄이고 기분을 좋게 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말한다.

'영양 리뷰'지에 게재된 체계적인 리뷰에 따르면 초콜릿과 무드에 대한 8개 연구 중 5개는 기분 개선을, 3개는 '인지력 강화의 명확한 증거'를 보였다. 

2018년 실험생물학회에서 제시된 추가 연구는 카카오가 70% 함유된 유기농 초콜릿 48g(g)을 섭취하면 뇌의 신경가소성이 높아져 기억력, 인지력, 기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뇌 건강의 향상은 다크 초콜릿의 플라보노이드 수치가 높기 때문인지도 모른다. 

이 연구는 FASEB 저널에 2018년 4월에 발표된 연구처럼 학습과 기억력을 담당하는 뇌의 영역에 축적된 것으로 밝혀졌다.

2017년 5월에 잡지 Frontiers in Nutrition에 게재된 연구를 포함한 일부 연구는 다크 초콜릿과 뇌 사이에 연관성이 있을 수 있음을 시사했지만, 

더 큰 표본 크기를 가진 연구가 수행되어야 하며, 관련된 메커니즘을 조사하기 위한 추가 연구가 필요하다. 

그리고 여러분이 다 떨어져서 초콜릿 바를 비축하기 전에, 대부분의 연구들은 권장 일일 복용량보다 훨씬 더 많은 양의 초콜릿을 가지고 실험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3.다크 초콜릿은 혈당 수치를 향상시키고 당뇨병의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다.


매일 초콜릿을 먹는 것이 당뇨병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처럼 들리지는 않지만, 카카오가 풍부한 건강한 양의 다크 초콜릿이 실제로 신체가 포도당을 대사하는 방법을 개선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인슐린 저항성은 고혈당(당)을 유발하며, StatPearls가 2019년 3월에 발표한 기사에 따르면 제2형 당뇨병의 특징이다.

2017년 10월 '공동체와 병원 내과 관점 저널(Journal of Community and Hospital Internal Medicine Perspects)'에 

게재된 연구에서 다크 초콜릿의 플라보노이드가 인슐린 저항성의 주요 원인인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슐린에 대한 인체의 민감도를 개선하면 저항력이 떨어지고, 결과적으로 당뇨병과 같은 질병의 위험도 줄어든다.

또 다른 연구, 2017년 1월 잡지 식욕에 실린 이 연구는 초콜릿을 거의 섭취하지 않은 참가자들이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은

 다크 초콜릿에 푹 빠진 참가자들에 비해 5년 후 당뇨병에 걸릴 위험이 거의 두 배 가까이 높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연구원들은 다크 초콜릿이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에 동의하지만, 초콜릿 소비와 당뇨병 위험 사이에 인과관계가 있는지를 알아내기 위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4.초콜릿은 여러분의 장에 좋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매일 초콜릿을 먹는 것은 아마도 살을 빼는 마지막 방법처럼 보이지만, 연구는 다크 초콜릿이 식욕을 조절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이는 결국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신경과학자 윌 클로어 박사는 .식전이나 식후에 다크 초콜릿을 조금씩 먹으면 뇌에 신호를 보내는 호르몬이 어떻게 발생하는지 설명하는 "초콜릿을 먹어라, 살을 빼라"라는 주제에 관한 책을 다 썼다

물론, 하루에 권장량 이상을 먹는 것은 잠재적인 체중 감소에 대항할 수 있다.

더 나아가 저널 Frontiers in Pharmacology에 실린 기사에서 인용된 
연구는 소화가 진행되는 동안 

초콜릿은 장내의 유익한 박테리아 성장을 촉진시키는 섬유질의 일종인 프리바이오틱과 같은 작용을 한다고 언급했다. 

하버드 T.H. Chan 보건대학원에 따르면, "좋은" 미생물이 여러분의 시스템에 더 많이 있을수록, 여러분의 몸은 건강한 신진대사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영양분을 더 잘 흡수할 수 있다고 합니다.  



5.그것은 활성산소와 싸워서 암 예방에 역할을 할 수 있다.    

           

다크 초콜릿이 특정 유형의 암으로부터 사람들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는 증거는 제한적이지만 점점 더 커지고 있다. 

항산화제는 노화와 질병의 원인으로 생각되는 불안정한 산소 분자가 활성산소에 의해 야기되는 손상으로부터 우리 세포를 보호한다.

듀보스트 박사는 "몸에 활성산소가 너무 많으면 세포가 공격하기 시작하는데, 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낮은 등급의 염증과 암, 심장병, 그리고 알츠하이머병을 유발할 수 있다"고 말한다.

미국 고혈압학회지에 실린 것과 같은 몇몇 
연구들은 플라보노이드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초콜릿을 많이 먹는 사람들이 그것들을 섭취하지 않는 사람들보다 암에 덜 걸린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초콜릿에 함유된 많은 플라보노이드들 중, 특히 에픽테친과 케르세틴 두 가지는 암 퇴치 성질을 담당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연구는 동물이나 세포 배양만 사용하는 데 제한적이며, 
암에 대한 예방 작용을 잠재적으로 산출하는 데 필요한 

초콜릿의 양은 인간에게 매일 권장되는 용량보다 훨씬 더 높다고 네덜란드 의학 저널에 게재된 리뷰에 지적했다.  


6.피부에 좋습니다(여러 가지 방법으로)



하버드 T.H. Chan 보건대학원(Harvard T.H. Chan Schan School of Public Health)은 


비타민과 미네랄 다크 초콜릿이  구리, 철, 마그네슘과 같이 여러분의 피부에도 이로운 것으로 가득 차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예를 들어 망간은 피부를 젊고 건강하게 유지시켜주는 단백질인 콜라겐의 생성을 지원한다. 


칼슘과 같은 다른 미네랄은 피부를 회복하고 재생시키는데 도움을 주는데, 이는 미국 피부학 아카데미에 따르면, 

우리 몸은 매일 40,000개의 피부 세포를 벗겨낼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이전의 몇몇 연구들은 또한 다크 초콜릿의 높은 수준의 항산화제가 태양에 의해 방출되는 강력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2014년 6월에 Nutrition Journal에 발표된 연구와 같은 다른 연구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초콜릿이 자외선에 대해 어떠한 중요한 보호 효과도 보여주지 못했지만, 

태양에 노출되는 피부의 탄성 개선은 보여주었습니다. 비록 정확한 메커니즘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말이다.  



7.다크 초콜릿은 좋은 콜레스테롤을 상승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킬 수 있다.


다크 초콜릿은 또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으로 선전된다. 

2017년 11월 미국 심장학회지에 발표된 연구에서 아몬드, 다크초콜릿, 무가당 코코아 한줌의 저밀도 리포단백질(LDL)이 현저하게 감소하는 것을 보였는데, 

"나쁜" 콜레스테롤은 동맥을 막힐 수 있다.

DuBost는 
다크 초콜릿에 들어있는 코코아 버터가 고밀도 지단백질 즉 "좋은" 콜레스테롤을 올리는 데에도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코코아 버터는 단불포화 지방인 올레산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여러분이 심장에 좋은 올리브 오일에서 찾을 수 있는 것과 같은 지방이라고 미국 의학 도서관은 지적합니다. 


다만 코코아 버터는 올리브유와 달리 포화지방(미국 농무부 기준) 함유량도 높아 과다하게 심장에 해로울 수 있어 부분 조절의 필요성을 더욱 강조했다.
말할 것도 없이, 초콜릿과 좋은 콜레스테롤에 대한 많은 연구들은 단기적이기 때문에 초콜릿이 콜레스테롤 치료제라고 말하는 것은 시기상조라고 DuBost는 덧붙였다. 



8.다크 초콜릿은 영양이 풍부하고 맛있습니다! 



다른 모든 잠재적인 이점들 외에도, 한 가지는 확실하다: 다크 초콜릿은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물론, 초콜릿이 진할수록 더 좋지만, 70퍼센트 이상의 다크 초콜릿은 항산화제, 섬유질, 칼륨, 칼슘, 구리,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다고 항산화제 & 재녹스 시그널링지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어떤 것이든 좋다.

칼로리와 지방도 많이 함유되어 있으니 매일 섭취하는 것을 주의하세요. 각 상표의 초콜릿도 다르게 가공됩니다; 

아미도르는 유기농 식품이 화학비료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재배되기 때문에 항상 최고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점점 더 적은 천연 성분으로 초콜릿을 소비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성분 목록을 항상 확인할 것을 권장합니다.



코코아가 슈퍼푸드라는 사실 아시나요?

피부에 좋은 여러 미용 혜택이 있습니다. 


1. 피부 수분 증가

2. 태양 손상으로부터 보호

3. 주름 감소

4. 피부 영양 공급(코코아는 영양 흡수를 돕는 망간공급원

5. 스트레스 호르몬을 줄임으로 피부를 탱탱하게 젊게 유지

6. 주름 제거 단백질인 콜라겐의 분해를 방지

7. 비타민A, B1, C, D및E가 풍부하고 철과 칼슘이 풍부 초코릿은 피부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영양분을 공급하여 손실된 수분을 대체합니다.

8. 노화방지 (황산화 플라보노이드 덕분에 유해한 자외선으로보호 손상을 방어합니다.


PS: 초코릿의 가장 품질 좋은 벨기에산 다크초코릿에 최초 액상콜라겐을 주입 배압한 

아우라 이너뷰티 초코렛을 확인하세요. 강력한 황산화 기능을 가진 다크초코렛과 콜라겐은 시너지입니다.




첨부파일 20210226_140400.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