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이너뷰티정보

이너뷰티정보

보나수아의 이너뷰티 레코드로 콜라겐, 제대로 알고 드세요 !

게시판 상세
제목 콜라겐(추천)을 효과보기위해 먹는방법/생액상콜라겐 과 일반 콜라겐의 차이 /질문사항/
작성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9-16 19:58:57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852


콜라겐 은 몸의 탄력 을 만들어 내고있는 단백질 중 하나입니다. 

 

피부.뼈.혈관등 포함 . 

세포와 세포를 연결하는 역할 콜라겐은 탄력이 있기에 피부탄력과 탄력을 가져오는 효과. 

관절통을 완화 하는 효과 .

뼈를 튼튼하게하는 효과 . 

혈관은 탄력을 유지 동맥경화를 방지하는 효과 등 다양한 기능을 합니다.

 

콜라겐이 부족하면 혈관이 너덜너덜 되고 혈관내 상처 입은 곳에는 콜레스테롤 등이 부착되어 혈전이 생기기 쉬워지고 

혈전이 증가하면 점차 혈관이 좁아지고 동맥 경화의 증상이 쉬워짐.

 

손톱.강화.백발탈모 방지 아름다운 머리카락에도 효과 근육량을 늘리는 효과 상처의 치유를 촉진 나이먹으면 상처가 잘안낮는게 콜라겐이 떨어져서 그런겁니다. 

성형수술후 콜라겐 드시면 예쁘게 빠르게 낳겠죠?

 

잇몸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 혈압과 혈당 값을 조정하는 효과 .사실 일본 .유럽 미국 은 의료 분야에도 기대가 모아지고 있는 상황 

왜냐면 콜라겐은 사람에게 가장중요합니다. 

 

몸 전체에 콜라겐 이 있죠. 

 

나이를 들어가면서 콜라겐이 빠진다는건 면역력 이 떨어진다는 소리이고 노화가 진행되는거죠.

하지만 문제는 대부분 콜라겐이 효과가 없을수 있다는게 문제 !

 

효과 있게 먹으려면 가장 중요한것! 

흡수율! 생채이용률이 높아야 효과가있습니다. 

 

해외 임상데이타 를 참고로 조금만 찾아봐도 있습니다. 흡수율이 가장 큰영향을 주는것.그리고 효과를 보고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콜라겐을 먹고 효과를 보기위해 어떤 것이 가장중요 한가?



1번. 가장 중요한 제형 


분말과 액상 또는 젤리 여러가지 타입이 있는데 어떤 차이가 있는 건가요?

 

콜라겐과 관련하여 가장 일반적인 두 가지인 정제 또는 액체를 비교해보자면, 각각 콜라겐을 몸에 전달하기 위해 매우 다르게 작동합니다. 

 

액체와 정제를 분리하는 주요 차이점은 성분의 흡수 속도입니다.

의사진료 참조서만 봐도

정제의 흡수 속도를 10-20 % 사이로 설정하고 액체는 95 % 이상의 훨씬 높은 흡수 속도로 나열됩니다. 

 

이 큰 차이의 이유는 영양 음료의 용액이 위의 내벽을 통과하여 혈류에 직접 들어갈 수 있지만, 

 알약과 정제는 소화 시스템을 통과해야하며 많은 성분이 단순히 몸을 통해야하기 때문에 제대로 흡수되지 않습니다. 

 

또 다른 주요 차이점은 생체 이용률이 높은 영양소는 높은 비율로 소화 및 흡수 될 수 있습니다. 

영양소가 액체 형태 인 경우, 이들은 이미 본질적으로 사전 소화되기 때문에, 신체에 가능한 최대의 영양소 흡수율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정제 또는 분말은 액체 콜라겐 음료가 제공하는 흡수 수준과 일치 할 수 없습니다. 

 

쉽게 말해, 20ml의 콜라겐 펩타이드 수준을 얻으려면 매일 적어도 20-30정제를 삼켜야합니다. 

정제는 또한 몸으로 소화하고 동화시키기가 더 어렵기 때문에 부분적으로만 흡수됩니다.

분말은 혼합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비타민c 종류는 위산에 약합니다. 쉽게 깨집니다. 

 

액상피쉬콜라겐은 위산에 강합니다. 그리고 사람몸은 위산이 계속 분비되는게 아닙니다.

그래서 소화흡수가 빠를수록 생채이용률이 높겠죠?

액상 소화흡수 3분~4분 분말.알약. 30분40분이라 합니다.

 

문제는 국내 분말을 녹인 가짜 액상제품이 대부분입니다. 


확인 방법은 제품의 뒷면에 원재료명 및 함량 에 액상이라는 단어가 있으면 순수액상원료입니다. 

액상이라는 단어가 없이 그냥 피쉬콜라겐 또는 콜라겐펩타이드 라고있으면 분말을 녹인 제품입니다. 

 

순수액상원료를 안쓴제품은 그냥 피쉬콜라겐 .또는 콜라겐펩타이드 등 액상 단어가 없습니다. 

콜라겐원료 추출과정시 젤라틴--> 순수액상 ---> 분말 인데 분말로 가공시 보존제가 들어갑니다. 

 

그걸다시 열로 녹여서 액상을 만들면 아미노산 조성표 다깨집니다. 

*꼭 확인하세요!

콜라겐의 품질 은 추출과정중 결정 수혈분해법 (가수분해) 저온추출 하여 만든 순수액상이 가장 고품질 원료입니다. 

 

또한 콜라겐이 인체에 흡수되기 위해 필요한 요소들을 함께 섭취해야합니다. 

 

결론은, 콜라겐 제형 중 알약과 분말보다 액상이 흡수를 위해 바람직하고 더욱 효과적입니다.

*참고링크 : 캡슐이나 파우더 보다 액체추출물을 섭취해야 하는이유 유럽(프랑스,독일콜라겐 실험)

 

https://bonasua.com/article/%EC%9D%B4%EB%84%88%EB%B7%B0%ED%8B%B0%EC%A0%95%EB%B3%B4/12/84/page/7/

 

https://bonasua.com/article/%EC%9D%B4%EB%84%88%EB%B7%B0%ED%8B%B0%EC%A0%95%EB%B3%B4/12/84/page/7/


 

2번.1일권장함량


콜라겐 10,000 mg으로 고함량인데 함량이 높을 수록 우리 몸에도 좋은건가요?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콜라겐 보충제는 단순히 몸에 흡수되지 않고 배설됩니다. 

Journal of Cosmetic Dermatology에 발표 된 한 연구에 따르면 콜라겐 펩타이드 보충제를 정기적으로 복용하여 8 주 후에 수분이 상당히 증가, 


4주 후에 콜라겐 밀도가 나타났으며 다른 연구는 9주 간의 콜라겐 섭취 후 주름의 깊이가 현저히 감소하고 피부 수화 및 탄력이 증가하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연구는 가수 분해된 콜라겐에 대해 수행되었으며 8-10 주 사이에 하루 10,000mg 을 섭취했습니다. 

 

따라서 실제로 피부에 도움이 되는 콜라겐 보충제를 섭취하려면 다음을 찾아야합니다. 

 

①초 고농도

 

한 스푼의 물을 마신 후에도 수분을 느끼지 못하는 것처럼, 결과적으로 콜라겐이 불충분하면 더 꽉 찬 피부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신체의 상처 복구 반응을 유발하고 진피에서 새로운 콜라겐을 생성하려면 높은 복용량의 콜라겐 (1 일 최대 10,000mg을 말하고 있습니다)이 필요합니다.

 

②고 흡수성 생선 콜라겐


생선 콜라겐에는 90 % 유형 I과 10 % 유형 III 콜라겐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피부 의 두 가지 주요 유형의 콜라겐 입니다. 

 이 두 성분은 또한 주름과 처지는 피부에 가장 적합한 콜라겐 유형입니다 .

 

③가수 분해 콜라겐


콜라겐이 가수 분해되면 콜라겐 섬유가 콜라겐 펩타이드라고 알려진 작은 콜라겐 사슬로 분해되어 이것을 섭취하면 신체가 흡수하기 쉽습니다.

 이러한 발표 뿐만 아니라 수많은 해외 연구에서 최소 5-10,000mg 이상을 먹어야 효과를 볼 수 있다는 논문과 연구가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보나수아는 나이에 따라 실제 눈에 보이는 결과를 보려면 하루에 최소 5,000-10,000mg (5-10 그램)의 콜라겐 펩타이드를 섭취해야한다. 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유럽.미국.일본 하루 권장함량 최소 5000mg~10,000mg 입니다. 

현재 미국은 고함량이 인기 

 

사실 이게 왜그러냐면 사람이 30.40대만되도 소화흡수능력이 3%5% 밖에 안됩니다. 

그리고 자연노화도.광노화도 에따라 차이가 많이 납니다.

 

그러니 고함량을 효과가 좋으니 인기가 있겠죠?? 문제는 가격이 조금 나간다는것.

함량 미달복용시 장으로 배출 또는 간으로 흡수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우선 고분자 콜라겐은 흔히 잘 알려져 있는 족발/닭발/돼지껍데기 등에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은 큰 분자량으로 몸속에 들어와도 대부분 체내에 흡수가 되지 않습니다.

 흔히 저분자 콜라겐이라고 불리는 어류 콜라겐은 30~100개 아미노산이 결합해 체내 흡수율이 용이합니다. 

 

또한 일본세포개선의학협회에 의하면 육류 콜라겐의 흡수율은 2%였던데 반해 어류 콜라겐의 흡수율은 84%로 무려 42배나 높았다고 발표했습니다.

 

저분자 콜라겐의 흡수율 비법은 바로 콜라겐의 크기로 저분자 콜라겐의 크기는 머리카락 굵기의 1/125,000 정도로 미세한데 

머리카락 굵기가 밧줄이라면 저분자 콜라겐은 실과 같은 것입니다. 


그래서 고분자 콜라겐에 비해 저분자 콜라겐은 크기가 작아 소화 속도와 흡수율이 높습니다.

 또한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는 피부 단백질 세포와 동일한 구조로 되어있어 소화되지 않고 피부 속까지 전달이 가능한 것입니다.


https://bonasua.com/article/%EC%9D%B4%EB%84%88%EB%B7%B0%ED%8B%B0%EC%A0%95%EB%B3%B4/12/738/page/2/

 

https://bonasua.com/article/%EC%9D%B4%EB%84%88%EB%B7%B0%ED%8B%B0%EC%A0%95%EB%B3%B4/12/778/page/1/

 

3번.콜라겐 과 시너지가 나는 원료가 들어갔는지

 

콜라겐과 가장 궁합이 좋은건 비타민C .NAG(N-아세틴 글루코사민) 

이두가지는 콜라겐을 생합성을 유도하고 흡수력이 높이고 체내 히알루론산을 생성, 콜라겐을 생성합니다. 


이것들 또한 권장함량이 들어갔는지 ? 보통 생산단가 낮추기 위해 싸구려를 쓴다던가 아주 적은 효과도없는 컨셉원료로 0.3% 0.035 이런식으로 아주 적게 들어가죠. 

그게 무슨 효과가 있을까요? 없습니다!!  

그 외 함께 추가적으로 먹어주면 좋은 원료 비타민A.비타민E .MSM 황산화 네트워크 의 원료들입니다. 

콜라겐의 생합성을 유도

 

https://bonasua.com/article/%EC%9D%B4%EB%84%88%EB%B7%B0%ED%8B%B0%EC%A0%95%EB%B3%B4/12/785/page/1/

 

4번 하루권장 섭취


하루 중 언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가요?

콜라겐 섭취 권장 시간은

 

잠들기 전 골든 타임 (22시 ~ 2시)입니다.

 

사람은 수면중 성장호르몬이 분비됩니다. 이때 피부재생을 하죠. 가장피크타이밍입니다.

또, 골든 타임 전에 잠을 잘 수 있도록 유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무엇보다 콜라겐 섭취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지속적으로 꾸준히 먹는것입니다.

매일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먹을 수 있는 타이밍을 정하여 운동과 식이요법과 함께 지속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5번 추출 원료인 틸라피아 비늘 궁금해요!


열대어에 유효성분인 하이드록시프롤린(아미노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틸라피아는 많은 사람들이 양식하는 어종이라 부산물이 풍부합니다. 

콜라겐에 관한 수많은 실험 및 연구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어류이기도 합니다.


또한, 보다 안전한 위생검사를 위해 유해균 및 중금속 검사를 거친 콜라겐만을 사용하며 

 콜라겐을 오랫동안 연구해 왔던 기업의 노하우로 전문가가 세세히 선정하여 유효성분이 (하이드록시 프롤린) 높은 비늘만을 사용해 질이 높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추출 기술- 

 

독자적인 제법으로 시간과 온도 조절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며 저온으로 추출하기 때문에 몇 번이고 여과를 하여 불순물을 걸러내는 

마이크로 필터링 제법으로 순도가 높은 원액을 추출합니다. 


*참고 논문 :

https://translate.googleusercontent.com/translate_c?


depth=1&hl=ko&nv=1&prev=search&rurl=translate.google.co.kr&sl=en&sp=nmt4&u=https://link.springer.com/article/10.1186/s41240-019-0125-


4&xid=17259,15700022,15700186,15700191,15700256,15700259,15700262,15700265&usg=ALkJrhgIC5_hL_jg_XqNTy5v-08TT269ww

 


6번 일반 콜라겐과 보나수아 아우라 생 콜라겐은 어떻게 다른가요?


-생 액상콜라겐의 의미 


-생 액상 콜라겐의 구조에 관하여

 

본 액상 콜라겐은 체내에 있는 28종류의 콜라겐 중 피부에 수분을 유지하고 탄력을 주는 I 형 콜라겐 “삼중 나선 구조”를 유지한 채 추출한 것입니다. 

이러한 “삼중 나선 구조”를 유지하기 위해선 비가열 저온 처리로 추출여야 하며 고온으로 가열 처리된 콜라겐에 비하여 약 2배의 효과가 있습니다. 

 

-비가열보존처리(저온처리) 

 

일반적으로 콜라겐 원료를 추출하는 과정에서 고온으로 열처리를 하면 콜라겐 자체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그 유효 성분이나 흡수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본 제품(보나수아 아우라콜라겐) 은 일반적인 고온 추출방식이 아닌 불가능이라 여겨졌던 특수 기술인 비가열 보존 추출방식으로 저온으로 추출하여 

그 성분과 흡수율을 놓였습니다.

 

분말 콜라겐은 기본적으로 열처리를 통해 만들어져 액상 콜라겐에 비해 흡수율이 현저히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또, 액상 콜라겐도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 대부분이 분말을 액상으로 녹여 만드는 과정을 거치는데 이렇게 되면 아미노산 조성표가 깨집니다.

 

안타깝게도 분말 때 시험성적서를 사용하는 업체가 국내 대부분입니다. 

분말녹여 액상콜라겐을 만들면 다시 시험성적서를 만들어야 하는데 그렇게 하지 않은 것은 참으로 안타까운 부분입니다.

 

보나수아 아우라 콜라겐 펩타이드는 가루를 녹여 액상으로 만든 것이 아닌 저온 추출 공법을 적용한 생 콜라겐이라 달톤수또한 낮아서 

흡수율이 최고치로 높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저온으로 추출한 콜라겐은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콜라겐 중에서도 고급콜라겐에 속합니다. 

따라서 보나수아 아우라 콜라겐은 저온으로 추출한 생콜라겐으로 10,000mg의 고함량이더라도 비린내가 없고 마시기 편합니다.

 

원산지가 유럽같은 경우 는 동물성콜라겐 에 역사는 오래되었지만 피쉬콜겐의 역사는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순수 생액상콜라겐 원료는 없습니다. 해외 만드는곳도 몇군데 없습니다.

유럽또한 이슈가있었습니다. 반드시 시험성적서 .원물원산지 .중금속시험성적서 확인하셔야합니다.

 

특히 중국산 .베트남산.방글라데시.인도산 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위생적인 문제, 중금속이슈 원물에대한 정보또한 어떤원료인지 알수없거나 합니다. 

콜라겐도 어장에서 잡은 물고기보다 해양에서 잡은 물고기 가 품질이 우수합니다. 중국같은 경우 몇 년전 중금속이슈로 문제가 있었습니다. 

 

어장의 물고기사료를 산업폐기물을 사료로 키워 반드시 중금속시험성적서를확인해야합니다. 

 



추가질문)

상세페이지에 본 제품에 함유된 콜라겐은 첨가물 없는 순수 100%액상이라고 했는데

 함량을 보니 액상콜라겐만 50%이고 여기에도 또 고형분60%가 함유되어있더라구요 또 나머지 부분은 고형분이라고 되어있는데

 

순수100%라는게 어떤 부분의 100%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상세페이지 상에 설명된 내용은 아우라 콜라겐 펩타이드 내에 들어간 콜겐에 관한 설명입니다. 

 

아우라 콜라겐 펩타이드는 콜라겐 외에도 인체에 콜라겐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C. 피부 수분에 관여하는 히알루론산 등의 함유로 

콜라겐을 우리 몸에 흡수하여 유익하게 하기 위한 최적의 레시피를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한 제품입니다. 

 

10,000mg의 콜라겐을 20ml 앰플에 50%를 담아낸 것 자체가 좋은품질의 콜라겐이라는 것입니다. 

품질이 낮은 타사제품 콜라겐은 비린내가 나고 그비린걸 잡기위해 불피요한 첨가제가 많이 들어갈수 밖에없습니다. 


그러다보면 용량이 커질 수밖에 없겠죠? 보나수아 아우라만의 제품력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첨가물 없는 100%액상이란, 

보통 생선에서 콜라겐을 추출할 때에 비린내를 없애기 위해 첨가물을 사용하거나 향료 등을 넣기도 하는데 

당사 아우라 콜라겐의 피쉬콜라겐은 첨가물 없이 정제 기술만으로 냄새 / 분자량을 제어하여 저온 추출해 냈다는 점을 설명한 부분입니다.


고형분이란? 아우라 콜라겐 펩타이드에 사용된 콜라겐 원료가 액상이라 고형분을 표시해놓게 되어있습니다.

설명드리자면 고형분이란 수분이 증발되고 남은 고체형태의 물질을 말하며고형분이 60%이면 수분함유율이 40%라는 의미입니다.



 

해외 자료발취 

액체 추출물 대. 캡슐/정제

신체는 액체 추출물을 분해할 필요가 없으므로 더 많은 의약 성분이 시스템에 흡수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캡슐이나 정제보다 추출물을 훨씬 더 강력하게 만듭니다.


캡슐이나 정제를 사용할 때 몸은 먼저 약초를 추출하거나 분해하여 위에 액체 형태로 넣어야 합니다.

액체 추출물은 동화되는 데 1-4분이 걸립니다.


캡슐 또는 정제(알약)는 신체가 흡수하기 시작하기 전에 분해되는 데 20-30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은 액체 추출물의 98%를 사용합니다.


신체는 캡슐 또는 정제의 약 39-53%만 사용합니다. 나머지가 어디에서 끝나는지 맞춰보세요?

영양소가 신체의 세포에 도달하려면 먼저 용액에 부유해야 합니다. 즉, 액체여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약초 제제가 액체 형태에 가까울수록 신체에 더 빠르고 완전하게 동화되어 영향을 미칩니다.

 

캡슐이나 정제보다 액체 추출물을 섭취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의학 연구에 따르면 액체 추출물은 더 빠른 흡수율, 더 높은 최적화율, 더 쉽게 소화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액체는 삼키는 것과 관련하여 알약보다 큰 이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 특히 노인과 어린이는 일부 알약을 삼키는 데 더 어려움을 겪는 경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액체 형태의 보충제는 훨씬 더 쉽게 분해되고 흡수됩니다. 

또한, 액체는 대부분의 캡슐 및 알약보다 더 완전하고 빠르게 흡수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액체 보충제에 있는 영양소의 85-90%가 22-30초 안에 흡수됩니다.

이것을 알약의 영양소가 신체에 흡수되는 데 걸리는 시간과 비교하십시오. 

또한 알약에 들어 있는 영양소의 10~20%만이 실제로 흡수된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National Advisory Board에서는 정제 형태로 100mg을 섭취했을 때 혈중 농도가 8.3mg 또는 8.3%에 불과하다고 밝혔습니다. 

정상인을 대상으로 한 두 가지 비타민 B-12 제제의 생체이용률과 흡수율을 평가한 파일럿 연구에서 

고체 형태가 아닌 액체 형태로 투여할 때 흡수율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액체 의약품은 환자에게 즉각적인 이점이 있기 때문에 병원에서 응급실에서 환자 치료로 선호되는 전달 방법입니다. 

캡슐이나 정제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액체 추출물이 더 강력하다는 입증된 결과가 있습니다.

 

액체 추출물의 이점은 무엇입니까?

 

액체 추출물을 사용하는 주요 이점 중 하나는 소화가 필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신체는 액체 추출물을 분해할 필요가 없으므로 더 많은 의약 성분이 시스템에 흡수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액체 추출물을 캡슐이나 정제보다 훨씬 강력하게 만듭니다.

 캡슐이나 정제를 사용할 때 몸은 먼저 약물를 추출하거나 분해하여 위에 액체 형태로 넣어야 합니다.

 

액체 추출물은 동화되는 데 1-4분이 걸립니다.

 

캡슐 또는 정제(알약)는 신체가 흡수하기 시작하기 전에 분해되는 데 20-30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신체는 액체 추출물의 98%를 사용합니다.

신체는 캡슐 또는 정제의 약 39-53%만 사용합니다.

 

영양소가 신체의 세포에 도달하려면 먼저 해당 영양소를 용액에 현탁시켜야 합니다. 

즉, 액체여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약물 제제가 액체 형태에 가까울수록 신체에 더 빠르고 완전하게 동화되어 영향을 미칩니다.

 당신의 몸은 추출물을 빠르게 동화시킵니다.

 

건강한 피험자에서 구강 또는 비위관으로 투여되는 아픽사반 용액 또는 분쇄 정제 제제의 상대적 생체이용률

https://www.sciencedirect.com/science/article/pii/S0149291815008309

 

https://europepmc.org/article/med/7095919%20

 

콜라겐추천 : 보나수아는 좋은품질의 원료 , 진정성 하나로 자부심을 가지고 국내 유일 한 콜라겐 전문기업을 지향하는 기업입니다.

 


#콜라겐추천 #콜라겐효능 

첨부파일 20210916_185637.pn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